부동산/단독주택

작은 타운 하우스 단독 주택 마을을 조성 계획 하기

HyungBae 2023. 1. 10. 15:06
반응형

 

 

 

 

타운하우스는 왜 작은 집이 없을까?

 

타운 하우스는 우리같은 서민에게는 그림의 떡과 같은 집이 불과하다.

 

타운하우스는 고급 마감재와 고급 스러운 집의 구조, 고급과 사치의 극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우리가 타운 하우스에 살고 싶다면 얼마가 필요할까?  5억, 6억, 15억?

 

큰 집은 필요 없다. 작은집도 좋으니, 좀만 깍아 주면 안되나?

 

60평 타운 하우스가 6억이라고 하자. 마감도 대리석이고, 여기저기 멀리 이탈리아산 자재로 꾸몄다.

 

난 고급스런 마감재보다 친환경적이고, 쓸만한 마감재로도 충분하다고 본다. 중국재만 아니다면 집을 꾸미는데 무리가 없다.

 

그렇다. 난 작은집에 사치스러운 마감을 한 집 보다는, 깔끔하고 이쁜 작고 아기자기한 우리 딸 영심이가 뛰어 놀기 좋은 집이 필요한 것이다. 그리고 마당이 딸린 밝은 집 부엌에서 우리 와이프 영희가 맛있는 밥 짓는 것이 보고 싶다.

 

그러니 60평짜리 25평으로 줄여주고, 마감재로 들어간 돈 깍아주라.. 딱 3억 타운 하우스 들어가게 해 달라..

 

안된다고??

 

그럼 내가 짓겠다.. 내가 나와 생각이 같은 사람을 한번 모아 보리라.

 

나와 같은 사람 20명만 있다만 내가 타운 하우스 지어 볼란다.. 60평이 아니고 30평짜리 조그만 타운 하우스 내가 짓겠다.

 

동네 이름도 우리가 짓겠다. 뭐가 좋을까?  나무를 많이 심어진 타운 하우스로 짓을 것이니까. 봄에 추억의 향기를 주는 라일락을 좋겠다. 라일락 마을..담배를 연상케 하지만 좋다.

 

내가 자재를 선택하고, 설계를 하고, 시공도 내가 직접 직영으로 하겠다. 그럼 모든 금액이 절약되겠구나,

원가로 한번 지어보자.

 

물길이 흐르는 조그만 마을을 계획 하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