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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스타 2 2024 년형 RWD 후륜, 밧데리 CATL 82kwh, 안전사양 기본으로 변경, 호주는 3분기부터 인도, 볼보 C30도 변경, 가격도 인상 될 듯

HyungBae 2023. 1. 25. 0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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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스타 2 호주 2분기부터 후륜 RWD가 판매될 것 같습니다. 한국도 비슷한 시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볼보 XC40 리차지, C30도 같은 CMA라 변경이 같이 될 것 같습니다. 

 

주요 내용은 RWD 로 2분기부터 주문을 받고, 3분기 부터 출고, 

82Kwh CATL 리튬 밧데리 적용 롱레이지

레인지, 마력 증가

소프트웨어를 통한 출력 업그레이드 가능

어라운드뷰, 후방 안전제동, 외부 조명은 기본 사양으로 전환 

앞면 그릴 변경이 있습니다. 라이다는 아니겠죠. 폴스타 3와 디자인 통일을 하려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호주 폴스타 관련 기사를 번역한 내용입니다. 

새로 발표된 업데이트의 일부로 Polestar 2 전기 리프트백의 단일 모터 변형이 전륜 구동(FWD)에서 후륜 구동 RWD로 전환되도록 변경 됩니다. 

Polestar는 새로운 전기 모터 설정 및 더 많은 전력과 범위를 제공하는 배터리, 조정된 외부 스타일 및 추가 표준 기능을 포함하여 Tesla Model 3 라이벌의 여러 변경 사항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약간의 가격 인상도 예상됩니다.

호주 고객은 2023년 2분기에 Polestar Australia 웹사이트를 통해 2024년형 Polestar 2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첫 인도는 올해 3분기로 예상된다.

폴스타 2 EV, 3분기부터 호주에서 후륜구동으로 이동
Polestar 2에 대한 이 2024년 모델 업데이트는 동일한 CMA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고 동일한 중국 공장에서 만들어진 볼보 XC40 및 C40 충전 전기 크로스오버와 매우 유사한 변경 사항을 따릅니다.

기존의 단일 모터 FWD 파워트레인을 대체하는 2개의 새로운 단일 모터 RWD 파워트레인이 Polestar 2에 제공될 예정입니다.

 

 


Standard Range Single Motor (한국은 78kw 인데 한국에는 판매되지 않는 모델)는 이제 200kW의 출력과 490Nm의 토크(최대 30kW 및 160Nm)를 생성하는 단일 후면 장착 전기 모터로 구동됩니다.

이 차량의 배터리는 69kWh 용량을 유지하지만 LG 화학에서 공급하는 새 팩입니다.  WLTP 테스트(최대 40km)에 따르면 518km의 범위를 가지며 최대 135kW(130kW에서 최대)의 속도로 DC 급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폴스타 2 EV, 3분기부터 호주에서 후륜구동으로 이동
한편 Long Range Single Motor는 후면에 장착된 단일 모터로 구동되지만 출력이 220kW로 증가했습니다.

새로운 Long Range는 CATL 공급 82kWh 리튬 이온 배터리 팩을 사용합니다.  635km WLTP(최대 84km)의 범위를 가지며 최대 205kW(155kW에서 최대)의 속도로 DC 충전이 가능합니다. (한국은 78kwh LG화학 리튬이 들어 갔는데 CATL 로 밧데리 용량은 키우고, 가격은 비슷하게 하려는 것 같습니다. 레인지는 늘어 날 것 같네요)

Polestar는 단일 모터 RWD 모델이 각각 6.4초 및 6.2초 만에 0-100km/h 스프린트를 수행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는 이전 FWD 모델보다 약 1초 더 빠른 것입니다.

 

 


일부 파워트레인 업데이트를 받는 최종 모델은 Polestar 2 Long Range Dual Motor입니다.

이제 310kW 및 740Nm(최대 10kW 및 80Nm)의 총 시스템 출력을 생성하는 후방 바이어스 이중 전기 모터 AWD 파워트레인으로 구동됩니다.  폴스타는 이 모델이 4.5초 만에 0-100km/h 스프린트를 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무선 성능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로 제공되는 성능 팩을 사용하여 장거리 듀얼 모터의 전력을 350kW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롱 레인지 듀얼 모터에 퍼포먼스 팩을 추가하면 0-100km/h 시간이 4.2초로 단축됩니다.

장거리 듀얼 모터의 전면 전기 모터는 이제 범위를 최대화하기 위해 분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CATL 공급 82kWh 리튬 이온 배터리와 함께 제공되며 WLTP 테스트에 따르면 592km로 105km나 더 주행할 수 있습니다.

"단일 모터 변형에서 전륜 구동에서 후륜 구동으로 변경하고 후륜 구동 느낌을 높이기 위해 듀얼 모터 변형에서 토크 비율을 재보정하여 Polestar 2 드라이빙 경험을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립니다.  ”라고 Polestar의 섀시 개발 책임자인 Joakim Rydholm이 말했습니다.

"업데이트된 Polestar 2는 훨씬 더 장난스럽고 민첩한 자동차로, 컴팩트함과 완벽한 제어 감각을 유지하는 동시에 편안함이 추가되어 더욱 성숙해졌습니다."

폴스타 2 EV, 3분기부터 호주에서 후륜구동으로 이동
전기 파워트레인 및 배터리 조정 외에도 2024년형 Polestar 2는 Polestar 3 SUV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블랭크 아웃 그릴을 받습니다.  SmartZone이라고 불리는 이 그릴에는 차량의 전면 카메라와 중거리 레이더가 있습니다.

 

Long Range Dual Motor용 Performance Pack의 20인치 단조 알로이 휠도 Polestar 3와 유사하게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Polestar 2 변형에는 이제 무선 전화 충전기와 자동 밝기 조절 외부 사이드 미러가 함께 제공됩니다.

 

또한 이제 모두 스티어링 지원을 통한 사각지대 모니터링, 브레이크 지원을 통한 교차 교통 경고, 후방 자동 비상 제동(AEB) 및 서라운드 뷰 카메라를 포함한 안전 기능을 표준으로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능 중 다수는 이전에 옵션 팩 뒤에 잠겨 있었습니다. (안정 장치가 기본으로 세팅되는 군요. 가격 상승이 될 것 같습니다)

2024년 폴스타 2의 호주 가격은 아직 상세하지 않습니다.  주문이 시작되는 시점에 더 가깝게 발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범위는 현재 전륜 구동 Standard Range Single Motor의 온로드 비용 전 $63,900부터 시작하여 전륜 구동 Long Range Dual Motor의 온로드 전 $73,400까지 확장됩니다.

추가 장비와 추가된 전력을 감안할 때 가격 인상 된다는 점은 명확합니다. 그러나 최대 라이벌 Tesla가 최근 가격을 인하했다는 점은 고려될 것입니다. 


 

 


Polestar 2 Standard Range Single Motor
69kWh 배터리
135kW DC 충전
최대 사거리 518km
200kW 및 490Nm
후륜구동
6.4초 0~100km/h


Polestar 2 Long Range Single Motor

82kWh 배터리
205kW DC 충전
최대 사거리 635km
220kW 및 490Nm
후륜구동
6.2초 0~100km/h

Polestar 2 Long Range Dual Motor performance
82kWh 배터리
205kW DC 충전
최대 사거리 592km
310kW 및 740Nm
사륜구동
4.5초 0~100km/h

Polestar 2 Long Range Dual Motor
82kWh 배터리
205kW DC 충전
최대 사거리 592km
350kW 및 740Nm
사륜구동
4.2초 0~100km/h

출처 https://www.carexpert.com.au/car-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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