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이슈

어도어 민희진 대표는 누구? 경영권? X저씨

HyungBae 2024. 4. 27. 08:02
반응형

 

최근 하이브와 대립하고 있는 민희진은 누구인가?

민희진 어더오 대표/사진 어도어

민희진 약력

민희진은 1979년생이다. 학번으로 98학번이다. 서울여자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했다. 

현재 어더어 대표이자 연예기획자, 음악프로듀서이다. 

 

2002년 SM엔터테인먼트 사원으로 입사하여, 소녀시대, 샤이니, 엑소 등 유명 아이돌 그룹의 브랜딩을 맡아서 히트시켜 유명해진 인사다. 2017년 SM을 떠나 하이브로 영입되면서 화제가 됐던 인물이다. 2022년에는 여성 힙합 아이돌 뉴진스를 데뷔시켰고, 색다른 여성 아이돌 음악에 열광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히트제조기라는 명성도 이어졌다. 

 

어도어는 하이브 자본금 161억을 투자해서 만든 하이브 계열사이다. 

 

뉴진스가 대박을 터트리면서 어도어 매출이 2022년 186억에서 1년만에 1103억까지 늘었으며 뉴진스 데뷔 2년만에 1000억 회사로 성장시킨 것이다. 

 

 

내부고발

민희진과 하이브의 갈등은 내부고발에서 시작됐다. 

하이브 그룹 아일릿이 같은 그룹 계열사인 어도어의 뉴진스를 카피했다는 내부고발이 갈등이 씨앗이 되었다. 반면 하이브는 민희진 대표가 대외비 계약서를 유출하였고 경영권 탈취를 시도 중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하이브는 주주총회 소집요구와 내부 감사를 시작했으며, 민대표의 사임과 직무정지 서면을 발송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경대응

민대표도 하이브도 강경대응한다고 하고 있지만, 사실 이런 싸움에서 기업은 돈으로, 사람은 악발이 같이 싸워야 하는데 아무래도 민대표가 누군가의 서포팅이 없다면 어려운 싸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람이 먼저 지친다. 

힘내길 바란다. 

 

 

x저씨는 개 저씨라고 한다. ^^

꾸안꾸 패션과 품절대란

민대표가 입은 스트라이프 그린 티셔츠는, 일본 브랜드 캘리포니아 제너럴 스토어의 그린 맨투맨으로 가격은 8800엔이며, 

모자는 46브랜드에서 제작한 LA다저스 빅로고 볼캡이다. 우리나라 인터넷으로 쉽게 구입가능하고 가격은 2만원대 이다. 

반응형